계약부터 인도까지 중고 트럭 안전성 확보 최우선

중고 트럭 거래 플랫폼 아이트럭(대표 정혜인)이 중고 트럭 거래 시 트럭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구매 동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트럭이 제공하는 구매 동행 서비스는 차량 차량 검사 전문 장비를 활용하여 트럭 실 구매자와 현장을 함께 방문, 트럭의 상태를 체크하고, 구매 결정 과정에서 소비자가 차량 구동에 문제가 없는 트럭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일컫는다.

아이트럭 정혜인 대표
아이트럭 정혜인 대표

특히, 구매 동행 서비스는 차량의 안전성 확보뿐만 아니라, 트럭의 중고 계약부터 인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이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불평등한 거래 요소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표다.

아이트럭 관계자는 트럭 관련 사고 증가가 사회적인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중고 트럭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아이트럭의 전문적인 검사와 상담을 통하여 소비자 스스로 트럭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트럭 구매를 결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정혜인 아이트럭 대표는 "중고 트럭의 안전 문제는 도로 위의 모든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인 문제"라며, "구매 동행 서비스를 통해 중고 트럭 거래 시 차량의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더욱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서비스 취지를 전했다.

구매 동행 서비스는 아이트럭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진행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