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3마력의 12.7리터 에코토크 디젤엔진
알코올 인터록 장착 등 400대 한정판

ⓒFORD-TRUCKS
ⓒFORD-TRUCKS

 

미국 포드트럭이 주력차종인 F-Max 시리즈의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F-맥스 셀렉트(F-Max Select)’를 400대 한정판을 출시했다.

그동안 포드세단에 사용된 블랙 애것(Black Agate) 색상에 브론즈(Bronze)를 더한 투 톤의 외형컬러가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차량 전면부에는 브론즈 메탈릭 F-MAX 배지가 자리하고 문에는 Select 특별로고가 새겨져 특별함을 강조한다. 내부 동승석에는 브론즈 데코파트와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스티어링 휠과 문고리 등 곳곳에 브론즈 디테일이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다.

주요 사양으로는 9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을 비롯해 에어 서스펜션 운전석‘조수석 시트, 미니 냉장고, 좌석 뒤 더블침대 등이 구성돼 있으며, 안전장비는 Stop & Go 기능이 탑재된 크루즈 콘트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센서, 차량 스스로 인지하고 상황을 판단해 기계장치를 제어하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운전자가 음주를 했을 경우 시동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알코올 인터록 시스템(Alcohol Interlock Facilitation) 등의 안전사양이 대거 장착됐다.

F-Max Select는 포드 카고 헤비 듀티트럭에 주로 사용된 12.7리터 에코토크(Ecotorq) 디젤엔진을 기본으로 16단 A/T, 493마력(368kW/500PS), 2,500NM(1,844lb-ft) 토크를 발휘한다.

 

ⓒFORD-TRUCKS
ⓒFORD-TRUCKS

 

ⓒFORD-TRUCKS
ⓒFORD-TRUCKS

 

ⓒFORD-TRUCKS
ⓒFORD-TRUCKS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