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도입된 AI 보이스 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 조사 실시

타타대우상용차(이하 타타대우)는 1일 고객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우수 정비소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특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최근 KT AI 컨택센터(AICC)와의 협업으로 도입한 ‘AI 보이스 봇 서비스’를 통해 정비공장 및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에게 설문을 발송, 의견을 수집하여 우수 정비소를 선정한다. 아울러 설문에 응해준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타타대우 덤프트럭 다이캐스트를 증정하는 한편, 해당 우수 정비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특별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첫 번째 우수정비소에는 인천시 중구의 타타대우상용차 서비스센터인 베스트모터스로 선정됐다. 첫 번째 우수정비소 선정은 10월 한 달간 총 2,500여 건의 고객 발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뤄졌으며, 베스트모터스는 응답률, 인사성, 정비시간, 정비 결과, 친정성의 5개 항목에서 높은 고객 평가 점수를 받았다.

우수정비소로 선정된 정비소에서는 정비 고객을 대상으로 정비 1회당 응모권 1개를 지급하며, 이름, 연락처, 차대번호 끝 4자리를 기재해 현장에 비치된 응모함에 넣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별도의 추첨을 통해 발표되며, 경품으로는 1등 200만 원(1명), 2등 50만 원(2명), 3등 20만 원(5명) 상당의 주유상품권이 제공된다. 향후에도 해당 캠페인은 분기별로 시행될 예정이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AI 보이스 봇을 통해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더욱 정확하고 구체적인 고객 피드백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우수 정비소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행상에 대한 동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타대우상용차가 KT의 AICC와 함께 도입한 AI 보이스 봇은 예약, 사후서비스(A/S) 예약, 자주묻는질문(FAQ) 등의 업무를 담당할 뿐 아니라 소모품 교체 주기 알림 서비스 및 만족도 조사에 활용해 고객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를 통해 상담업무의 부담을 줄이고, 더욱 강화된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