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 및 경상용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 제작
새로운 형태의 마모한계선을 패턴에 삽입
직관적으로 타이어 제품 상태 확인 가능

금호타이어의 '포트란 4S CX11'이  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금호타이어의 '포트란 4S CX11'이  본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금호타이어가 일본에서 열린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밴(VAN) 및 경상용차(LCV) 전용 사계절 타이어 ‘포트란(PorTran) 4S CX11(이하 포트란)’이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 시즌 유럽 밴 및 경상용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출시된 포트란은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제작됐다.

우선 금호타이어는 모든 계절에서 안정적인 주행 및 제동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솔루스(SOLUS) 4S HA32’와 ‘윈터 포트란(Winter PorTran)’ 제품의 장점만을 조합했다.

그 결과 포트란은 ▲구름저항 ▲젖은노면 성능 ▲소음성능을 측정하는 유럽 라벨링 평가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경량으로 설계됐음에도 내구성까지 갖췄다고 인정을 받았다.

아울러 한층 더 강화된 유럽의 겨울용 타이어 법규에 준할 수 있도록, ‘3PMSF(Three-Peak Mountain Snowflake)’를 획득했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자들이 타이어 마모에 무신경하기 쉽다는 점을 고려해 마모 상태에 따라 4단계로 형상이 변하는 새로운 형태의 마모한계선을 패턴에 삽입,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아이디어를 포트란에 적용시켰다.

조만식 연구개발본부장은 “타이어의 좋은 디자인이 곧 좋은 성능으로 연결되기에, 디자인 역량과 주행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 개발에 매진하여 고객들이 최첨단 타이어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의 가치와 가능성을 널리 알려온 일본의 권위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세계에서 그 전통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미지 클릭 시, 해당 브랜드 DB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미지 클릭 시, 해당 브랜드 DB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