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쎈 부분변경 모델 실내 이미지 공개
풀 디지털 클러스터 적용...편의성 향상
영문명 DEXEN 변경...'쎈' 정체성 강화

타타대우상용차가 준중형트럭 더쎈의 2023년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사진은 실내 이미지.
타타대우상용차가 준중형트럭 더쎈의 2023년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사진은 실내 이미지.

타타대우상용차(이하 타타대우)가 준중형트럭 더쎈의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한다. 실내 공간의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이 개선되는 등 보다 '운전자 중심 차량'으로 탈바꿈한다.

타타대우는 지난 26일 준중형트럭 더쎈의 2023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예고하고 실내 이미지와 함께 새로운 영문 네이밍을 공개했다.

더쎈 부분변경 모델의 핵심 키워드는 '운전자 중심의 집약적 공간'이다. 대시보드와 시트 사이 여유 공간을 확보해 운전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풀 디지털 클로스터와 초대형 AVN을 적용해 주행 편의성과 시각적 만족감을 더한다. 외관 디자인에서도 부분적인 콘셉트 변경이 이뤄진다.

새로운 실내 디자인과 함께 '쎈' 정체성도 강화한다. 더쎈의 영문명을 기존 'the CEN'에서 'DEXEN'으로 변경해 대형트럭 '맥쎈(MAXEN)' 및 중형트럭 '구쎈(KUXEN)'과 통일한다. DEXEN은 'Designed Efficiency'의 알파벳 이니셜과 타타대우의 브랜드 정체성 '쎈(XEN)'을 조합으로, '최고의 효율을 위해 디자인된 준중형트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타타대우는 준중형트럭부터 대형트럭에 이르기까지 전 라인업에 브랜드 정체성 '쎈(XEN)'을 완전히 녹여낸다는 구상이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이번에 출시될 더쎈은 화물차주의 운행 환경을 고려해 부분변경이 이뤄졌다."며 "더쎈이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한 트럭이 될 수 있도록 실내 공간 전반에 고급 승용차를 연상시키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한편, 더쎈은 2.5, 3, 4, 5톤급 등 독자적인 톤급으로 출시된 준중형트럭으로, 동급 경쟁모델 대비 출력 및 적재능력이 우수해 화물 운송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 기준 출시 1년 반만에 준중형트럭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타타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