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 앱스토어 출시
차량 원격제어 및 안전보안, 차량관리 손쉽게

타타대우상용차가 아이폰 고객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아이폰 고객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이하 타타대우)가 애플 앱스토어에 중대형트럭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쎈링크’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쎈링크는 중대형트럭 ‘맥쎈’과 ‘구쎈’에 제공되는 원격 차량 관리 서비스다. 타타대우는 기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어 이번에 애플 앱스토어에 쎈링크를 신규 출시하며 고객층을 넓혔다.

쎈링크의 주요 서비스는 원격제어와 안전보안, 차량관리 등이다. 시동과 에어컨 및 히터 등을 모바일로 원격 작동할 수 있으며, 도난 차량의 추적이 가능하다. 차량의 현재 상태와 고장 진단 내역이 문자 알림 서비스로 제공되며, 이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센터 예약 및 부품 수급이 가능해 운휴 시간이 최소화된다.

아울러 디지털운행기록계(Digital Taco Graph)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총 주행거리 및 총 운행시간, 총 운행 횟수, 안전지수, 주행거리, 최고속도, 평균속도 등의 운행일지를 파악할 수 있어 운전 습관 및 연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 타타대우는 다수의 트럭을 운용하는 운수업체를 위한 차량 관리 시스템도 제공한다. ‘타타대우 FMS(Fleet Management System)’는 기본적인 차량 상태를 비롯해 주행속도와 RPM, 급가속 및 급감속 정보를 파악해 정확한 경제운전등급을 고지하며, 차량의 과거 운행경로 및 실시간 운행경로 데이터를 통한 운행소요시간을 파악,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을 예측해 보다 효율적인 차량 관리를 돕는다.

김방신 타타대우상용차 사장은 “쎈링크를 통해 운전자들이 타타대우상용차를 더 스마트하게 운행하고 또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쎈링크 도입을 시작으로 스마트카를 비롯한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쎈링크와 관련된 자세한 설명은 타타대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타타대우 #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