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따른 차량매각 시 최대 2,000만원까지 보상
고객 편의위해 비수기 상황-여신한도 탄력적 운영

 

 

 

 

 

국내 최대의 상용차 여신전문금융회사인 현대커머셜(대표 정태영)은 최근 국내 상용차업계 최초로 ▲ 손실 보장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을 비롯하여 ▲ 비수기땐 이자만 납입하는 스마트 상환 프로그램 도입 ▲ 고객맞춤형 할부 프로그램 도입 등 여신관련 굵직한 상품들을 잇달아 내놓으면서 화물차 운전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
우선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은 현대자동차의 대형 상용차 라인인 ‘트라고 엑시언트’의 출시에 맞춰, 신규모델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할부금융상품인 어슈어런스(Assurance) 프로그램의 출시다. 현대커머셜의 새 할부상품인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고객이 상환 방식을 자유롭게 디자인 할 수 있는 할부프로그램뿐 아니라, 상용차업계 국내 최초로 구매 후 1년 이내 차량 매각 시 손실까지 보장하는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제공해 고객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올 연말까지 현대차의 ‘트라고 엑시언트’ 출고 후 1년 내 폐업에 따른 차량매각 시 매각금액과 대출 원금의 차이를 차량 당 최대 2,000만원(실수령액 1,800만원)까지 보상(자기부담금 10% 본인부담)해 준다. 선수율로 10% 이상 납입하고 현대커머셜에 차량을 반납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 상환 프로그램
또한, 대형트럭 고객의 특성을 감안해 일감이 줄어드는 비수기(1, 2, 7, 8월)에는 이자만 납입하는 스마트 상환 프로그램도 제공하여 합리적인 구매를 지원해 준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대출기간 최장 75개월 이내의 상환방식을 채택, 고객별 상황에 맞게 원리금균등상환, 거치 후 원리금 균등상환, 원금유예상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금리는 차종과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이와 관련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대형 트럭 구매고객은 사업자로서 초기 구매자금에 대한 부담이 크고, 신규 사업자의 경우 사업실패에 대한 리스크를 지니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트라고 엑시언트’에 특화된 할부금융상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커머셜 할부상품으로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은 ‘트라고 엑시언트’ 모든 차종에 해당된다. 할부문의는 가까운 현대차 지점 또는 현대커머셜 고객센터(1577-5200)로하면 된다.

고객 맞춤형 할부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부가세를 포함 전액대출을 통해 넉넉한 한도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운전자들에게 실질적인 여신 혜택을 제공해 준다. 더 나아가 거치기간을 포함, 최장 75개월까지 대출기간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 상황에 맞는 기간 설정이 가능한 점이 이 프로그램의 강점이다. 또한 원금유예할부, 스마트할부 등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과 함게 운영돼 고객 편의성을 최대한 높혔다.

<원금유예할부> 대출시점에서 대출원금의 일부를 유예하여, 월 할부금을 낮추고 대출만기 시 유예원금 납부 혹은 재할부하는 프로그램.
<스마트할부> 성수기와 비수기 차등 상환방식으로, 비수기(1,2월/7,8월)에는 이자만 납입하고, 성수기(나머지)에는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납입함으로써 사업자 고객의 시기적인 소득편차를 줄여주는 할부프로그램.

 

 

 

 

 트라고 엑시언트(Trago Xcient) - 트랙터 / 덤프 / 카고 11.5톤, 25톤

 

 

 

 

 

현대커머셜은 ?
현대자동차 그룹의 상용차 관련 여신전문금융회사로, 국내 최대 규모의 상용차 여신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일반 승용차를 제외한 상용차(트럭, 버스) 및 산업기계 등의 판매와 연계한 금융업무를 담당하며, 기타 기업금융 및 투자금융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현대커머셜은 우리 금융산업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기업금융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목표 아래 2007년 3월 기업금융전문회사로 설립됐다. 현대자동차그룹계열사로 짧은 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 특히 현대커머셜은 일반 소비자와는 차별화된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금융에 최적화된 사업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시장의 리더로 자리잡은 상용차·건설장비 할부금융, 기업대출, 설비금융, 부동산금융, 팩토링 등의 다양한 서비스 체계를 갖춘 기업여신금융, 기업성 장단계에 맞춘 적시적기의 지분투자와 채권투자를 통해 기업고객의 성장과 안정을 지원하는 투자금융 등 총 3개의 사업영역에서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든 서비스가 고객 편의에 맞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지역에 총 19개의 영업 거점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