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아이덴티티인 'V자형' 헤드램프 강조
운전자 중심의 편의성 강조된 실내 인테리어

스웨덴 상용차 브랜드 볼보트럭이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시리즈를 공개했다.

유럽서 공개한 이번 모델은 볼보FH16, 볼보FH, , 볼보FM, 볼보FMX 등 대형트럭 세그먼트 총 4종으로  모두 기존 모델과 비교해 전면 헤드램프 형상의 'V'자형 LED 헤드램프 형상이 강조됐으며, 매쉬 패턴의 그릴 또한 뚜렸한 형상을 갖춰 웅장함을 자아내고 있다.
 

실내 또한 기존 모델과 대비해 상당 부분 변화됐는데, 구체적으로 12인치 스크린의 디지털 계기판을 장착했고 핸들에 버튼, 음성인식, 터치스크린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새로운 볼보FM과 볼보FMX에는 내부 크기가 확장된 캡이 장착된다. 운전석 유리창이 커져 운전자의 시야가 넓어지고 내부의 가용 공간을 확대해 운전자가 캡 내부에서 느끼는 안락감이 높아졌다.

볼보FH와 볼보FH16에는 적응형 전조등이 탑재된다. 적응형 전조등이란 전방 차량 탐지 시 자동으로 빛을 조절하는 시스템이다. 앞차와의 간격을 자동 유지하는 적응형 순향 제어 장치, 전동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장착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볼보FH에는 향상된 유로6 디젤 엔진을 장착했다. 연료 소비의 효율성을 높이는 I-Save 패키지 기능을 추가했고 장거리 운행 시 최대 7%까지 연료를 절약하는 D13TC 엔진을 결합했다.

영상에서 볼보트럭은 영상에서 물류 시장과 운송 산업의 변화를 언급한다. 물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운송 산업은 더 빨라지고 연결망이 넓어지며 지속가능성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한다.

이어 볼보트럭의 운전자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급변하는 운송 산업에서 숙련된 화물차 운전자들이 필요하고 그들을 돕기 위해 볼보트럭도 향상된 성능의 트럭 시리즈를 소개했다.

볼보트럭은 모든 대형트럭 공급망에 새로운 기술을 장착한 트럭을 제공하는 게 목표라고 말하며 급변하는 시장에 걸맞은 트럭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