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매거진>, <트럭스> 발간물 비치대 설치해
휴게소 내 화물차운전자에 ‘알찬 정보’ 무료 보급
상용차정보, 도로공사 협조로 매송휴게소부터 진행

국내 유일의 상용차 종합 전문매체인 ㈜상용차정보가 고속도로 화물차휴게소 내에서 휴식을 취하는 화물차운전자들에게 정기 간행물인 <상용차매거진>(월간)과 <Trucks & parts>(년 2회간)를 무료로 보급, 신선한 호응을 받고 있다.

휴게소 내의 상용차정보 전용 비치대

㈜상용차정보는 화물차주들이 차량정보, 시장 및 브랜드 동향 등 제반 화물차 시장과 관련한 소식을 보다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권을 갖고 있는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의 협조를 받아, 고속도로 화물차운전자를 위한 휴게소에 ㈜상용차정보만의 독자적인 비치대를 설치하고 현재 인기리에 발간되고 있는 <상용차매거진>과 <Trucks & parts> 무료배포에 들어갔다.

㈜상용차정보는 우선 서해안 고속도로 구간의 매송휴게소 상·하행선에 발간물 비치대를 설치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뒤 추후 전국 단위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6월에 신설된 매송휴게소는 화물차운전자를 위해 넓은 주차공간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특히 수도권에 최근접한 화물차운전자 전용 휴게소를 두어, 개장 이후 1일 방문객이 3,000여 명에 이를 정도로 높은 이용률을 자랑한다.

㈜상용차정보는 고속도로 화물차휴게소 내에 발간물 비치대를 설치함으로써, 화물차운전자들이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화물차 관련정보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화물차휴게소의 복지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화물차 관련 업체들에 대해 상세히 수록한 <상용차매거진 및 Trucks ‘특별판’>도 비치, 발간물 보급의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비치대 설치 당일 화물차휴게소를 찾은 화물차운전자들은 비치된 발간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비치대는 화물차 휴게소 내부 TV 시청실 주변에 설치해 누구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상용차정보가 현재 발간하고 있는 <Trucks & parts>는 20년, <상용차매거진>은 9년의 발간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들 정기 발간물은 비정기적으로 <특별판> 혹은 <별지>형태의 간행물도 함께하고 있다.

휴게소 내의 상용차정보 전용 비치대에 올려져 있는 정기간행물인 상용차매거진과 트럭스를 부담없이 가져다 볼 수 있다. 한 화물차운전자가 발간물을 가져다 유심히 들여다 보고 있다.
수도권 최근접한 화물차휴게소인 매송휴게소 모습.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