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프리미어 미니전기버스 ‘eTGE’ 공개

지난 2016년부터 국내에도 진출한 만트럭버스는 자사의 산하 버스 브랜드인 네오플랜과 함께 다채로운 구성으로 부스를 마련했다.

미니버스, 시내버스, 코치, 굴절버스 등 다양한 종류의 차종을 선보였으며, 각 차종들의 동력원도 다양하게 마련돼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만트럭버스 미니전기버스 ‘eTGE’

만트럭버스부터 살펴보면 미니전기버스 ‘eTGE’, 도심형 미니버스 ‘TGE City’, 코치모델인 ‘라이온스시티 C’, 하이브리드 굴절버스 ‘라이온스시티 19 하이브리드’, 전기시내버스 ‘라이온스시티 E’ 등 총 5개 차종을 전시했다.

특히, 미니전기버스 ‘eTGE’는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돼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약 5.8m의 다소 아담한 전장을 지닌 ‘eTGE’는 100kW급 전기모터와 35.8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승객은 최대 8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만트럭버스 전기시내버스 ‘라이온스시티 E’

아울러 내년 중순 본격적인 양산체제를 구축하는 동시에 시장도입을 앞두고 있는 ‘라이온스시티 E’도 주목 받았다.

차체는 전장 12.2m 사양 한가지로 구성되며, 35개의 좌석과 휠체어 1석, 입석 승객을 포함해 총 77명을 수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최대 270kW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는 모터를 탑재했으며, 400kW 용량의 배터리를 적용해 1회 충전 시 최대 270km를 주행할 수 있다.

네오플랜 부스 모습.

이밖에 네오플랜은 고사양으로 무장한 ‘스카이라이너’, ‘투어라이너 L’ 등 2종의 대형코치를 전시해 박람회장을 압도했다.

장거리 여행을 목적으로 제작된 이 모델들은 전장 길이만 해도 각각 14m, 13.9m에 달하며 최고출력 500마력 안팎의 엔진과 만트럭버스가 자랑하는 팁매틱 자동 12단 변속기를 탑재해 뛰어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김영대 기자, 버스월드 현장에서> 

만트럭버스 하이브리드 굴절버스 ‘라이온스시티 19 하이브리드’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