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출력‧고효율 주행과 거친 운송환경에 최적화
동급 유일 16단 자동변속기 적용…고연비 실현
최첨단 안전 패키지 장착해 안전성 극대화
업계 최대 혜택의 신차 케어프로그램도 제공

630마력급 프리미엄 트랙터인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총중량(GCW) 44톤 이상의 고하중 특수 화물 운송을 위한 630마력급 프리미엄 트랙터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랙터는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거친 운송 환경 속에서 고하중 화물 견인에 특화, 세계 트랙터 시장에서 업계 선두를 유지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는 총중량(GCW) 최대 120톤의 특수 화물을 견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막대한 짐을 싣고 다양한 도로 환경에 대응하고자 고출력과 고속 주행 효율 편의성 그리고 고도의 안전성까지 모두 갖췄다.

동급 유일 MPS3 16단 자동변속기
 

구체적으로 직렬 6기통 16L OM473LA 엔진은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305.9kg.m를 낸다. 강력한 파워는 동급 유일 MPS3 16단 자동변속기와 짝을 이룬다. 촘촘한 기어 배치 덕분에 항상 최적의 RPM을 유지하며, 시속 80~100km 구간에서 최상의 연비를 뽑아낼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장비도 화려하다. △보행자를 보면 스스로 멈추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 △레이더 센서를 이용해 전방 차량과 거리를 조절하는 '차간거리제어시스템(Proximity Control)' △'차선이탈방지시스템(Lane Keeping Assist)' △후진주행 시 사각 지대를 크게 줄여 주는 '광각 조절 미러(Maneuvering Mirror)' 등 안전 사양 패키지를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최대 877마력까지 추가 제동력을 지원하는 엔진브레이크 (HPB)와 워터 리타더 등 보조 제동 시스템을 달아 손쉽게 고출력을 제어 가능하다.

이밖에 최근 다임러트럭코리아가 내놓은 ‘서비스 컨트랙트’도 눈길을 끈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고객 차량의 관리 및 정비에 관한 모든 영역을 해결해 주는 고품격 신차 케어 프로그램이다.

악트로스 2663LS 6x4 스트림스페이스 차량 구입 시 2019년 7월에 새롭게 출시된 '서비스 컨트랙트 통합형 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통합형 골드는 오일, 필터류, DPF 등 차량의 필수 유지 보수 항목 및 차체/일반 부품 보증뿐 아니라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 보증 기간을 늘려준다. 

서비스 보증 기간은 동력 계통 보증 기간과 동일하게(최대 3년/25만km) 연장된다. 여기에 6대 소모품 정비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운행 여건과 정비 니즈에 따라 <유지 관리형> 및 <통합형>을 구입, 이용할 수 있다. 약 34% (유지관리형 기준)의 비용 절감으로 경제적인 혜택은 물론, 순정 부품 사용을 통한 체계적인 차량 관리로 최상의 차량 성능, 안전성 및 높은 잔존 가치를 확보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