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BE’ 시리즈‘ 적용
뛰어난 핸들링과 부드러운 주행으로 시장 공략

앨리슨트랜스미션의 전기 추진 시스템이 장착된 알렉산더 데니스의 ‘엔비로 500’ 전기 이층버스

앨리슨트랜스미션이 효율적이고 강력한 전기버스 개발을 위해 버스제조업체 ‘알렉산더데니스(Alexander Dennis)’와 협업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의 첫 단계로 앨리슨트랜스미션의 저상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BE 시리즈’가 적용된 알렉산더데니스의 전기 2층 시내버스 ‘엔비로 500’를 북미 시장에 출시했다.

ABE 시리즈는 일반버스와 구조가 동일하며, 뛰어난 핸들링과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ABE 시리즈가 장착된 ‘엔비로 500’은 최대 86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데이빗 그라지오시 앨리슨트랜스미션 최고경영자(CEO)는 “앨리슨트랜스미션은 버스용 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조하는 등 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경험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전기 버스 부문의 큰 진전을 이뤘으며, 고객 요구를 충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로버트 데이브 알렉산더데니스 대표는 “승객 수송능력, 편안함, 배기가스 무배출 등의 이점을 가진 전기버스에 대한 시장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앨리슨트랜스미션과의 협업으로 출시한 전기 이층 버스를 확대함으로써 시장의 요구에 대응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