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니즈 맞춰 첨단안전·편의사양 대폭 강화
중형급에 대형급과 동일한 신형 외관 적용
믹서·15톤 덤프엔 ‘12단 자동변속기’ 추가

타타대우상용차가 첨단안전·편의사양 대폭 강화된 '2019년형 뉴프리마'를 앞세워 고객 확보에 나섰다

타타대우상용차가 새로운 기능들로 무장한 2019년형 뉴프리마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며, 고객 확보를 위한 힘찬 시동을 걸었다.

2019년형 뉴프리마(이하 뉴프리마)는 이전 모델에 비해 안전사양과 첨단사양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안전사양으로 △동공인식졸음경고시스템(DSM) △긴급제동시스템(AEB) △능동형크루즈컨트롤시스템(ACC) △차로이탈경고시스템(LDW) △전방추돌경고시스템(FCW) △코너뷰 모니터링시스템 등 기존에 성능이 입증된 첨단안전장치들과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들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국내 최초로 탑재된 동공인식졸음경고시스템은 전면 유리창에 장착된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운전자의 동공이 절반 이상 감기면 2초 간 시·청각을 통해 경고하는 첨단안전장치다.

운전자가 선글라스를 착용한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정밀하게 제작됐으며, 졸음운전뿐만 아니라 전방 주시 여부도 살펴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의사양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중형과 대형급 모델에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하이패스 연동 전자식주행기록계 △차량용 냉장고 △무시동 에어컨 △신형 8인치 내비게이션(AVN) △섀시 에어건 포트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뉴프리마 믹서트럭과 15톤 덤프트럭은 파워트레인에 변화를 줬다. 기존 경제형 모델인 노부스에만 적용됐던 배기량 8.7ℓ급 커서9 엔진(400마력)을 뉴프리마에 이식했다.

이와 함께 옵션으로 ZF사의 12단 자동변속기까지 조합할 수 있어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중형급에서는 외관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 오래된 외관 디자인에서 탈피해 대형트럭과 외관을 동일하게 구성하며, 타타대우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새로운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해 제작한 신형 프론트 리드와 코너베인을 적용해 연료 효율성이 뛰어나다.

타타대우상용차 관계자는 “2019년형 뉴프리마는 고객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모델”이라며,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은 물론 최선의 서비스까지 더해져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타타대우상용차